자작 CO2 제품과 같은 방식의 간편한 CO2공급장치
특징 :
- 50리터 물에 약 45일 동안 미생물로부터 생물학적인 활동을 통하여 CO2를 생산합니다.
- 쉽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압축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생산된CO2로 100L수조까지 CO2 공급이 충분합니다.
- 사용후 각각의 구성요소들을 개별적으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참조 ; 사용 설명서
**사용 후기 참조**
안녕하세요.
JBL 플로라바이오 CO2사용 방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거 같아서 글 적습니다.
제가 직접사용해 보고 느낀점을 말씀드립니다.
저압 CO2방식에서는 현재로서는 제일 좋은상품인데요. 단,필히 알아두셔아 할것이 있길래 적어들여요.
구입시 사용설명서에는 생수를 넣고 12시간안에 CO2가 발생한다고 나와있지요.
하지만 설명서데로 된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그렇지가 않아요. 길게는 1주일 동안 기다리시는 분도 있더군요.
간단하게 CO2발생하는 방법은 ... 이거 중요합니다.
JBL 플로라 바이오는 온도에 민감합니다.
처음 물을 넣으실때는 그냥 생수로 넣으셔도 되고 단, 정수기물은 피하세요.
수돗물 햇볓에 1,2시간 묵힌것도 괜찮습니다. 바로 수돗물 사용하면 않돼요. 미생물을 넣은것이 효과가 줄어드는듯 하더군요.
물을 넣으신후 12시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큰 대접이나 바가지 이용하셔서.. 샤워할때 뜨뜻한 물정도를 받으신후 JBL플로라 바이오 통을 담가두세요.
즉,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게 하는겁니다. 그럼 바로 화학반응이 일어나요.(몇시간내에 이탄나와요.)
거품이 생기면서 이탄 발생됩니다. 온도 낮은물 넣고 기다리시면 저처럼 4~5일을 기다려도 아무반응 안생겨요. 그리고 이탄통의 온도가 내려가면 그만큼 화학반응이 줄어듭니다. 즉, 이탄의 발생률이 적어진다는 말이죠.
한가지 더 중요한것은 병을 어항보다 너무 낮게 넣으시면 이탄 보기 힘들어지더군요.
어항의 물이 역류할수 있는 위험도 있고.
어항의 수면 중간쯤에 두는것이 좋아요. 이유는..
확산기(에어스톤)에서 이탄이 나와야 하는데 에어스톤을 이탄 병보다 더 아래쪽으로 두게 되면 수압때문인지...... 이탄병에서 이탄이 발생해도 제대로 분출이 않되더군요. 오히려 이탄통이 위치한 수면위치보다 약간 높게나 중간쯤으로 맞추어야 제때 제때 압이생기는 만큼 이탄이 발생하더군요. 에어스톤을 이탄병 위치보다 더 아래에 둘경우...
이탄병 밑부분이 볼록해지면서...호스꼽은 부위가 압을 못견뎌 빠져버리더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